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 상태를 평가하고 우수한 업소를 3개 등급으로 지정해 공개·홍보하는 제도다.
컨설팅 지원 대상 업체로 선정되면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을 위한 신청 절차 안내·구비서류 검토 업체별 2회 현장 방문 컨설팅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을 위한 물품 지원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수원시에 영업 신고를 한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이 신청할 수 있다.
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3년 이내 식중독 사고 발생 이력이나 타 법령 위반사항이 없어야 하며 컨설팅 전문 업체에서 요구하는 개선 사항을 반영할 수 있어야 한다.
컨설팅을 희망하는 업체는 지원 신청서 등을 작성해 6월 3일 오후 6시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신청 서식 등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 ‘시정 소식’에 게시된 ‘2022년 음식점 위생등급제 컨설팅 참여업소 모집’ 공고문에서 볼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위생등급제 지정 업소는 위생등급 표지판 제공, 식품진흥기금을 활용한 시설 개·보수 지원 등 혜택을 받는 만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위생등급제 컨설팅을 지원해 관내 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높이고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