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행정 우수사례 후보는 수원특례시민의 사회복지 혜택 광역시만큼 지원 대상 상향 확대 빅데이터 기반 타겟마케팅 디지털 옥외광고 서비스로 소상공인 경영 개선·구도심 지역 상권 활성화 지원 전국 최초 공영버스차고지에 햇빛을 모아 온실가스 확 줄인다 전국 최초 청소차량 배기관 수직 상향 전환으로 환경미화원 호흡기 질환 예방 이제는 보안등도 스마트하게 한 손으로 처리하는 보안등 관리시스템 구축 등 5건이다.
지난 3월 시민·전문가·공무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서면 심사로 ‘시민 체감도’, ‘담당자의 적극성 창의성 전문성’, ‘과제의 중요도’, ‘확산 가능성’ 등을 평가해 선정한 사례들이다.
수원시 홈페이지 ‘시민참여→수원만민광장→공모·접수’에서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시민 온라인 투표’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수원시는 시민 온라인 투표 결과와 추후 진행하는 전문가 심사 결과를 반영해 적극행정 우수사례 시상 등급을 결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에게는 5월 중으로 적극행정 유공 표창을 수여하고 인사 가점·포상 휴가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청식 수원시장 권한대행은 “시민 온라인 투표로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에 대한 공정성을 확보하고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겠다”며 “수원시에서 추진한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발굴·포상하고 적극적으로 공유해 공직사회에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