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도서관,‘2022년 겨울방학 프로그램’풍성

수원 / 정민정 / 2021-12-20 06:57:26
내년 1~2월 두 달간 겨울방학 특강·독서 교실 등 37개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 수원시도서관,‘2022년 겨울방학 프로그램’풍성
[뉴스앤톡] 수원시도서관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겨울방학에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원시 17개 공공도서관은 내년 1~2월 두 달간 겨울방학 특강·겨울 독서 교실 등 37개의 ‘2022년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겨울방학 특강은 독서와 연계해 초등학생 자신감을 높이는 교육 ‘우리 아이 처음 만나는 학교 세계 각국의 다양한 전통문화를 알아보는 ‘이야기 속 세계 이모저모’ 2022년 임인년을 맞아 호랑이 그림책을 읽고 책을 만들어보는 ‘어흥, 호랑이가 간다’ 등 20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겨울 독서교실은 자존감을 높이는 독후활동 ‘나는 ‘나’라서 다행이야’ 인권을 주제로 한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는 ‘인권이 토닥토닥 깨끗한 환경에서 살 권리를 지키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는 ‘기억해, 우리도 지구의 일부라는 거’ 등 17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도서관별 교육 일정과 참여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도서관사업소 홈페이지에서 해당 도서관을 선택한 후 ‘공지사항’에 게시된 프로그램 안내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도서관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앞두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코로나19로 집에서 방학을 보낼 학생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민정 정민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