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용인시장, 기념비 건립위 위촉패·감사패 전달

용인 / 정민정 / 2021-11-04 17:10:15
“뜻깊은 일에 동참해줘 감사…마지막까지 힘써 달라”
▲ 백군기 용인시장, 기념비 건립위 위촉패·감사패 전달
[뉴스앤톡] 백군기 용인시장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에 건립될 한국전참전용사 기념비 건립위원 위촉패와 감사패를 전달했다.

4일 용인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기념비 건립위원회 위촉패 및 감사패 전달식’에는 건립위 명예위원장인 백 시장을 비롯해 이경희 건립위 한국추진위원장, 유형범 홍보대사, 김상택 안중근의사 문화예술연협회 이사장, 백수현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초빙교수, 나지안 양 등이 참석했다.

백 시장은 이 자리에서 김상택 이사장에게 건립위 한국위원 위촉패를, 백수현 교수에게 건립위 자문위원 위촉패를 전달했다.

또 기념비 건립을 위해 오랜 기간 꾸준히 모아온 용돈 590만원을 기부한 나지안 양에게 감사패를 전했다.

나지안 양은 “가슴 아픈 한국전쟁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고 참전용사의 희생을 기리는 의미 있는 일에 참여하게 돼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한국전쟁의 역사를 알리는데 일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백군기 시장은 “한국전참전용사 기념비가 준공까지 일주일 정도 남았다”며 “자매도시 플러튼시에 기념비적 랜드마크가 될 참전비 건립을 위해 마지막까지 힘써달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나지안 양은 중학생임에도 불구하고 올바른 역사에 대한 지식을 갖고 뜻깊은 일에 동참했다는 것이 대견하고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민정 정민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