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장흥군의회 홍정임 의원 |
[뉴스앤톡] 장흥군의회 홍정임 의원은 2025년 11월 25일부터 28일까지 열린 제303회 장흥군의회 산업경제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개인정원 발굴·홍보와 전남도 ‘예쁜정원’ 사업에 대한 군의 적극적인 관리·지원 방안을 촉구했다.
홍정임 의원은 “우리 군이 개인정원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는 정책이 부족하다”며, 정원 소유주의 동의와 참여를 바탕으로 지자체가 함께 정원 투어 코스를 선정하고 팸플릿·브로슈어 등 홍보물을 제작하는 시민참여형 관광정책 추진을 제안했다. 또한 지역축제와 연계해 개인정원을 활용할 경우 마을경관 개선, 지역 공동체 활성화, 관광객 유치 효과를 동시에 거둘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인근 순천시와 진주시에서 이미 개인정원을 발굴·지원하고 정원지도를 제작해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고 있는 사례를 언급하며, “우리 군도 예쁜 개인정원을 선정해 명패를 부여하고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정원 투어 코스를 개발함으로써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홍 의원은 “전남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예쁜정원 조성 사업에 장흥군 4곳이 선정됐지만, 군이 도 사업이라는 이유로 관리·지원에 소홀하다”고 지적하며, 도 사업이라 하더라도 우리 군 관내 정원이 선정된 만큼 군 차원의 예산·행정 지원과 홍보가 병행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홍정임 의원은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친환경 농산물 센터 설립등 군수공약사업 이행촉구 ▲낚시배 전용부두 설치사업 이행 촉구 ▲장흥군 개인정원 발굴 및 전남도 예쁜정원 사업 지원 촉구 ▲경관작물 재배단지 관리 부실에 대해 지적하며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요구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