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YWCA성폭력상담소, 제20회 아동 성폭력 추방의 날 캠페인 전개

경상 / 정충근 기자 / 2026-02-20 19:40:15
▲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제20회 아동 성폭력 추방의 날 캠페인 전개

[뉴스앤톡] 거제YWCA성폭력상담소는 ‘제20회 아동 성폭력 추방의 날(2월 22일)’을 맞아 지난 20일, 거제시 고현시장 일대에서 아동 성폭력 근절 및 인식 개선을 위한 대시민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아동 성폭력 추방의 날’은 아동 성폭력의 심각성을 사회적으로 환기하고 예방을 위한 실천 의지를 결집하기 위해 지정된 날로 거제YWCA성폭력상담소는 매년 이 시기에 맞춰 다양한 인식 개선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는 시민 접점이 높은 고현시장을 거점으로 현장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날 행사에는 상담소 관계자 및 자원활동가들이 참여해 시장 상인과 방문객 300여 명을 대상으로 홍보물을 배포하며 적극적인 소통에 나섰다. 홍보물에는 기념일의 제정 취지와 더불어 아동 성폭력 예방을 위한 지역사회의 역할, 피해 발생 시 대응 절차 등 실효성 있는 정보가 담겼다.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들은 아동 안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현장에서 상담소 활동과 아동 보호 체계에 대해 질의하는 등 지역 공동체의 안전 파수꾼 역할을 자처하기도 했다. 상담소 측은 시민들과 직접 대면하며 아동 보호가 단순한 개인의 문제를 넘어 공동체의 필수 과업임을 다시 한번 상기시켰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손영순 소장은 “아동 성폭력은 한 가정의 비극을 넘어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 책임지고 예방해야 할 중대한 사안”이라며, “아이들이 폭력으로부터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인식 개선 활동 등 빈틈없는 지역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YWCA성폭력상담소는 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 및 의료·법률 지원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폭력 예방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성평등하고 안전한 거제시를 만드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