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1기 청소년 도슨트 양성 프로그램, 9월 26일까지 참가자 모집 |
[뉴스앤톡] 청주시립미술관은 18일부터 오는 9월 26일까지 ‘제1기 청소년 도슨트 양성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9세 이상 19세 미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오전 A팀과 오후 B팀으로 나눠 각각 10~20명을 선발한다.
교육은 10월 18일부터 11월 1일까지 매주 주말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도슨트 기초 이론 △전시 해설문 작성 △스피치 교정 △홍보 숏츠 제작 실습 △성인지 감수성 교육 등 이론과 실무가 어우러지도록 구성된다.
특히 국내 1호 도슨트 김찬용이 ‘도슨트의 삶과 역할’을, 김인아 도슨트가 ‘전시 해설문 작성법’ 강의를 맡고 CJB 정승조, 최지현 아나운서가 스피치 교정 수업을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청주시립미술관 누리집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자는 9월 30일 개별 통보 예정이며 10월 18일 오리엔테이션 참석은 필수다.
강의를 4회 이상 수료한 참가자에게는 수료증과 미술관 기념품이 제공되며, 향후 미술관 도슨트 선발 시 지원 자격이 부여된다.
박원규 청주시립미술관장은 “청소년들이 현대미술을 자신만의 언어로 해석하고 전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청소년들의 새로운 시각을 더해 미술관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기를 기대한다. 지역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