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학교로 찾아가는 디지털 활용 교육 직무연수 |
[뉴스앤톡]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은 초·중등 교원의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수업 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디지털 활용 교육 직무연수’를 6월 30일까지 운영한다.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제시한 초·중·고 학생 디지털 기초소양 교육 강화와 인천시교육청 노트북 보급 사업 확대에 따른 교사의 디지털 활용 교수·학습역량을 지원을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연수로 진행한다.
다양한 에듀테크 수업 협업 도구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모듈형 연수로 구성했으며, 변화하는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단위 학교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체계화했다.
교육과학정보원은 이번 연수를 진행하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디지털 활용 교육 강사단 40명을 구성하고, 20시간에 걸쳐 강사단 역량 강화 교육을 운영했다. 강사단은 디지털 활용 교육에 대한 단위 학교의 요구를 사전 조사하고 이를 반영해 맞춤형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과학정보원 관계자는 “디지털 전환에 따른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하고자 학교 현장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고, 이를 기반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디지털 활용 교육’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교원의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