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종갓집도서관, 1월 책 추천 전시(북 큐레이션) 운영

경상 / 정충근 기자 / 2026-01-21 17:20:17
▲ 울산종갓집도서관, 1월 책 추천 전시(북 큐레이션) 운영

[뉴스앤톡] 울산 중구에서 운영하는 울산종갓집도서관이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매월 색다른 주제로 ‘책 추천 전시(북 큐레이션)’를 진행한다.

‘책 추천 전시(북 큐레이션)’는 특정한 주제에 맞는 책을 선정해 이용자에게 소개하며 새로운 독서 방향을 제안하는 서비스다.

울산종갓집도서관은 열린마루, 유아·어린이자료실, 일반자료실에 책 추천 전시(북 큐레이션) 서가를 따로 조성해 선정 도서와 소개 글을 비치할 방침이다.

1월 한 달 동안 1층 열린마루에는 ‘기분 좋은 새해’라는 주제로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내용의 도서 16권이 전시된다.

유아·어린이자료실에는 ‘병오년, 말과 함께 힘차게 출발!’이라는 주제로 말이 등장하는 도서 12권, 2층 일반자료실에는 ‘올해의 나는 올해의 내가 만든다’라는 주제로 자기 계발을 돕는 내용의 도서 13권이 전시된다.

울산종갓집도서관은 오는 2월에는 △글쓰기 △겨울 운동(스포츠) △교과 연계, 3월에는 △용기 △여성 위인들 △집중력을 주제로 책 추천 전시(북 큐레이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지나간 책 추천 전시(북 큐레이션) 추천 도서 목록은 중구 구립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울산종갓집도서관 관계자는 “매월 새로운 주제로 주민들을 찾아가 책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며 “특별히 엄선한 도서들로 구성된 책 추천 전시(북 큐레이션)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