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노사협의회 개최 모습 |
[뉴스앤톡] 김포시가 지난 17일 김포시청 제3별관 중회의실에서 근로자와 사용자 간 상호 이해 증진과 협력 강화를 위한 2026년 2분기 김포시 근로자 노사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근로자의 근무 여건 개선과 후생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현장직 근로자의 경우 업무 특성상 내부 시스템 접근성이 낮아 직원 안내 사항이나 공지사항 등 조직 내 주요 정보를 적시에 확인하기 어려운 점을 공유하고, 내부 정보의 전달 체계 개선과 접근성 제고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아울러 근로환경 개선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으며, 지속적인 소통과 협의를 통해 근로자들의 의견이 조직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노사협의회 의장은 “노사 간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근로자들이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현장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포시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노사협의회를 통해 근로자와 사용자가 함께 소통하는 협력적 노사관계를 구축하고, 근로환경 개선과 조직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