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진흥원, 산업안전 관리감독자 교육 성료

경기 / 정충근 기자 / 2026-06-22 17:00:14
법정 의무교육부터 체험형 실습까지…중소 제조기업 안전역량 강화 지원
▲ 산업안전 관리감독자 교육

[뉴스앤톡] 화성산업진흥원(원장 전병선)은 지난 6월 18일 한국안전체험교육원에서 실시한‘2026년 산업안전 관리감독자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026년 산업안전 관리감독자 교육’은 관내 중소 제조업 사업장의 관리감독자를 대상으로 법정 의무교육을 무상 지원하는 사업이다. 법정교육 이수에 대한 기업의 부담을 완화하고, 현장의 안전을 책임지는 관리감독자의 안전보건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되고 있다.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위험성평가, 재해사례 분석 등 이론교육과 전기 안전 체험, 보호구 착용 실습 등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교육생들은 실제 산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상황을 체험하며 재해 대응 역량을 높였으며, 이번 과정에서는 총 59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모집 초기부터 높은 관심을 얻으며 조기 마감됐다. 또한, 교육 종료 후 화재대피 마스크와 방연포 등 안전용품을 제공해 교육 내용이 사업장 안전관리 활동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전병선 화성산업진흥원장은 “실무 현장에서 관리자의 체계적이고 빠른 대응이 가능하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 중심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산업안전 관리감독자 교육은 연간 총 3회 운영되며, 마지막 3차 교육은 오는 10월 15일 진행될 예정이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