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수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발전 위한 소통의 장 열어… |
[뉴스앤톡] 연수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5일 연수구청 대상황실에서 연수구 지역 자원봉사자들의 소속감 고취 및 활동 참여 연대감 조성을 위한 하반기 자원봉사 단체장 간담회-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지역 내 자원봉사단체장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감과 소통으로 따뜻한 자원봉사 문화를 조성하고자 센터와 자원봉사 단체 간에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2023년 하반기 주요 사업에 대한 안내를 통해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자원봉사단체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센터가 추구하는 자원봉사 핵심가치에 대해 알게 됐으며, 이를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권희정 센터장은 “자원봉사단체장 간담회를 통해 함께 지역공동체의 성장과 자원봉사의 활성화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뜻깊었다”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발전을 위해 자원봉사자 여러분과 적극 소통하고, 지원할 수 있는 센터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센터는 단체 간 정보 교류와 연대·화합을 도모하고자 지난 9월 자원봉사단체장 워크숍을 가졌으며, 자원봉사 네트워크를 결속하기 위하여 연 2회 자원봉사단체장 간담회를 실시하고 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