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대구글로벌교육센터, 2026. 초등 동계 글로벌 캠프 & Big Book 캠프 운영 |
[뉴스앤톡] 대구교육연수원 산하 대구글로벌교육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2026년 1월 6일 ~ 7일 양일간 1·2기로 나눠 초등학생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2026. 초등 동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영어를 활용하여 겨울철 자연 현상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는 '글로벌 캠프'와 영어 Big Book을 함께 읽고 실생활과 연계된 독후 활동을 하는 'Big Book 캠프'가 운영된다.
'글로벌 캠프'는 원어민 교사들과 함께 ‘겨울’을 주제로 진행되는 체험형 탐구학습 프로그램이다.
참가 학생들은 겨울철 자연 현상의 원리를 과학적으로 탐구하고,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의 겨울을 나는 지혜와 문화를 배우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추위를 즐기는 방법을 직접 경험하게 된다.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겨울과 관련된 과학적 이해를 높이고, 세계 문화에 대한 시야를 넓히며,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 또한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Big Book 캠프'는 원어민 교사의 스토리텔링으로 영어 Big Book-'Five little Ducks', 'The Gruffalo'을 함께 읽으며 핵심 영어 표현과 기초 어휘를 학습한다.
또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 속 세계와 현실 세계를 비교하고, 학습한 어휘를 활용하여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국제 문화 이해력을 함양한다.
대구글로벌교육센터는 12월 10일 오전 9시부터 12일 오후 3시까지 대구글로벌교육센터 누리집을 통해 ‘글로벌 캠프’ 120명, ‘Big Book’ 캠프 48명 등 168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옥정 원장은 “이번 캠프는 원어민 교사에게서 단순히 외국어를 배우는 데 그치지 않고, 자연 현상과 세계 문화를 주제로 한 탐구 활동과 외국어 문해력 향상을 위한 체험 활동이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학생들이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은 물론 탐구 기능과 글로벌 공동체 역량까지 함께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