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연수구의회, 옥련중학교 진로동아리 학생 대상 청소년의회교실 진행 |
[뉴스앤톡] 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는 최근 옥련중학교 진로동아리 학생 19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의회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학생들은 본회의장에서 의장, 의원, 의회사무국장 등의 역할을 맡아 모의의회를 진행했다. 5분 자유발언과 안건 심의·의결 과정에 참여하며 지방의회의 운영 절차와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또한 박현주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의원과의 대화에서는 지방의회의 역할과 의정활동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진로동아리 학생들은 의정활동의 실제 모습과 공직의 역할, 진로 선택 과정 등에 대해 질문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박현주 의장은 “민주주의는 다양한 의견을 존중하고 대화를 통해 더 나은 방향을 찾아가는 과정”이라며 “오늘 경험이 지방자치와 의회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수구의회는 청소년들이 지방의회와 민주주의를 보다 가까이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청소년의회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학교 및 청소년 단체는 연수구의회 홈페이지 청소년의회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일정 및 운영에 대한 문의는 연수구 의회사무국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