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1. 천안도시공사가 22일 축구센터에서 ESG 실천 역량강화 교육을 하고 있다. |
[뉴스앤톡] 천안도시공사는 22일 천안축구센터 대세미나실에서 ESG 경영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기업과 천안시민, ESG거버넌스협의체 직원 등을 대상으로 국내외 ESG 규제 강화와 탄소중립 정책 확산 등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고, 지역기업과 공공기관의 ESG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는 천안과학산업진흥원과 천안시 기업지원과가 지역기업을 위한 주요 지원사업을 소개했으며, 산업정책연구원 엄재근 박사가 강사로 나서 ‘공급망 ESG 및 탄소규제 대응을 위한 ESG 실무교육’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공공기관 ESG 정책 동향과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 ESG 경영평가 대응 전략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ESG 정책 변화와 실무 적용 사례를 공유하며 ESG 경영 추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광호 천안도시공사 사장은 “ESG는 기업과 공공기관 모두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실천해야 할 핵심 가치”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ESG 문화 확산과 실천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