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제3회 「강원특별자치도 폐광지역투자유치위원회」 개최

교육 / 정충근 기자 / 2026-06-22 15:25:33
▲ 2026년 제3회 「강원특별자치도 폐광지역투자유치위원회」

[뉴스앤톡] 강원특별자치도는 6월 22일 강원특별자치도 제2청사 대회의실에서 2026년 제3회 '강원특별자치도 폐광지역투자유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석탄산업전환지역 기업 투자 활성화를 위해 「강원특별자치도 폐광지역투자유치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6년 3월부터 위원회를 통해 투자 기업의 적정성 평가, 지원 금액 등을 심의하고 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총 3개 투자기업(태백시 2, 영월군 1)에 대한 보조금 지원을 심의했으며, 기업 투자현황, 기업경영 실적 등을 다각도로 검토·논의했다.

「강원특별자치도 폐광지역투자유치위원회」 위원장인 박유식 강원특별자치도 미래산업국장은 “석탄산업전환지역의 발전을 위해서는 기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지역경제의 주축이 되어야 하며, 앞으로도 기업 정착 및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