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2회 대한노인회 평창군지회장기 몰키(MOLKKY) 대회 |
[뉴스앤톡] (사)대한노인회 평창군지회(지회장 김대성)는 6월 23일 오전 10시 용평면 용평돔경기장에서 ‘제2회 대한노인회 평창군지회장기 몰키(MOLKKY)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노년기 건강 증진에 적합한 맞춤형 여가 스포츠를 보급하고,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읍면을 대표해 출전한 회원들은 팀워크를 발휘하며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대회에는 평창군 8개 읍면 분회 경로당에서 선발된 대표 회원 120여 명이 참가했다. 경기는 남녀 각 2명씩 4명이 한 팀을 이루어 분회별 2팀씩 총 16개 팀이 출전했으며, 당일 대진 추첨을 통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회 종목인 ‘몰키(MOLKKY)’는 핀란드 전통 게임으로, 3미터 거리에서 나무막대(몰키봉)를 던져 숫자가 적힌 블록(핀)을 맞추는 방식이다. 하나의 블록만 쓰러뜨리면 해당 블록에 적힌 숫자가 점수가 되고, 여러 개를 쓰러뜨리면 개수만큼 점수가 부여되며, 정확히 50점을 먼저 획득하는 팀이 승리한다.
특히 몰키는 과격한 신체 활동이 필요하지 않으면서도 집중력과 점수 계산 능력을 요구해 치매 예방 등 어르신 맞춤형 운동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대성 대한노인회 평창군지회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로 2회를 맞은 몰키 대회가 어르신들의 새로운 건강 활력소로 자리 잡아가고 있어 매우 뜻깊다”라며 “승패를 떠나 모두가 함께 웃고 즐기며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됐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