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산시시설관리공단·천안도시공사,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교차 기부 |
[뉴스앤톡]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천안도시공사가 상호 기부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며 지역 발전과 상생 협력의 의지를 다졌다.
시설관리공단에 따르면, 지난 23일 천안도시공사 사장실에서는 김성호 서산시시설관리곧단 이사장, 신광호 천안도시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기부금 전달식이 열렸다.
서산시시설관리공단 임직원 73명은 자발적으로 모금한 735만 원을 천안시에 기부했으며, 천안도시공사 임직원들도 735만 원을 서산시에 기부했다.
양 기관은 이번 상호 기부가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전국 지자체에 연간 2천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는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금의 30% 한도 내 지역 특산품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다.
김성호 서산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과 공공기관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제도”라며 “이번 기탁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천안도시공사와 긴밀히 협력해 지역 상생발전에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선도하고, 공공기관 간 협력 모델을 제시하는 동시에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사회적 가치 확산과 주민 복리 증진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