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의회,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경상 / 정충근 기자 / 2025-11-11 14:25:47
'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 실무부서 간담회 개최
▲ 통영시의회,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앤톡] 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 박상준 의원)는 11월 10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실무부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인 박상준 의원과 간사인 조필규 의원, 김미옥 의원, 신철기 의원, 노성진 의원과 문화예술과 및 통영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제64회 통영한산대첩축제에 대한 담당 부서의 평가 보고와 함께, 2025년 울산공업축제 견학을 통해 얻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축제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울산공업축제 현장에서 접한 퍼레이드, 푸드존, 체험 부스 등 운영 사례를 공유하며, 우리시 축제의 내실 있는 홍보 방안 마련과 차별화된 프로그램 발굴, 모든 세대와 계층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축제 운영 등 개선 및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중요한 시간을 가졌다.

연구회 의원들은 한산대첩축제 준비에 힘써온 관계 공무원과 실무진을 격려하며, 향후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축제 기획, 유튜브와 TV 등 다양한 홍보 전략 수립, 주민 화합을 강화할 수 있는 퍼레이드 운영, 각 지역 출신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향우회 먹거리 부스 설치 등 개선 사항을 실무 부서에 전달했다.

이를 통해 통영시 축제의 미래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기회를 마련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박상준 의원은 “타 지역 축제와의 교류를 통해 우리시 축제의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축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