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현장의 의견을 담아 더 나은 학교를 만들어갑니다!

교육 / 정충근 기자 / 2026-06-18 13:15:09
주민참여예산 지역간담회를 통한 학부모, 지역주민, 교직원이 실질적인 예산 편성 참여
▲ 지역간담회

[뉴스앤톡] 성남교육지원청은 2026년 6월 18일 경기공유학교 성남캠퍼스 3층 오픈스튜디오에서 교육 재정의 공공성 및 투명성 제고를 위한 주민참여예산 지역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7년도 경기도교육청 예산 편성에 앞서 교육 현장과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지역주민이 직접 예산 편성 요구의 주체로서 참여할 수 있는 예산 과정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교육청 주민참여예산 자문위원과 관내 학부모, 교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경기도교육청 및 성남교육지원청의 교육재정 현황 ▲주민참여예산제 설명과 2026년도 반영 사례 ▲ 4.17.부터 5.15.까지 한달 간 가정통신문,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등을 통한 사전의견 수렴 내용 공유 등으로 이루어졌다.

수렴된 사전 의견의 주요 내용은 ▲AI시대 맞춤 미래교육 ▲ 생활체육 활성화 ▲ 직업체험 교육 ▲ 지역연계 프로그램 확대 등이었다.

그리고, 지역간담회 참석자들은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미래교육 지원 등 경기교육 전반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며 뜻깊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성남교육지원청은 이날 제안된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후, 2027년도 예산 편성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성남교육지원청 한양수 교육장은 “경기교육의 내일은 현장의 목소리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한다”며, “그동안 제안해주신 다양한 의견이 학생들의 더 나은 배움과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또한, 앞으로도 학부모와 지역주민, 교직원들이 예산 편성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더 확대하여 학교의 변화와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