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금연강화 요리교실 공고문. |
[뉴스앤톡] 이천시는 금연을 시도 중이거나 희망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2026년 7월 1일 오후 6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 보건소 2층 조리실습실에서 '끊고, 볶고, 맛보고!' 금연강화 요리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금연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 실습을 통해 금연 동기를 강화하고, 일상 속 건강생활 실천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흡연 욕구나 입 심심함, 식욕 증가 등 금연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어려움을 건강한 음식 섭취와 조리 활동으로 대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여자는 체내 노폐물 배출 및 간 해독에 도움을 주는 케일을 활용해 호두장케일쌈밥을 직접 만들어 보며, 해당 교육일에 야간금연클리닉과 연계한 금연 상담 및 교육도 함께 받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이천시에 거주하거나 이천시 소재 직장에 재직 중인 사람 가운데 금연을 시도 중이거나 희망하는 자를 우선으로 한다. 또한 건강요리 실습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총 15명이며, 신청은 2026년 6월 18일부터 네이버폼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번 요리교실이 시민들의 금연 실천 의지를 높이고, 금연을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금연과 건강생활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