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 20일 웅천친수공원에서 개최한 ‘2025 여수 청년 페스타’가 청년을 비롯한 시민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뉴스앤톡] 여수시는 지난 20일 웅천친수공원에서 개최한 ‘2025 여수 청년 페스타’가 청년을 비롯한 시민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정기명 여수시장, 백인숙 시의회 의장, 조계원 국회의원, 도・시의원,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지역 청년,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기념식은 청년정책 발전에 기여한 청년 5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로 시작됐다.
이어 청년 대표들의 ‘여수 청년선언문’ 낭독, 정기명 시장·백인숙 의장·조계원 국회의원의 청년 응원 메시지 전달, 청년들의 꿈을 담은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2부 행사에서는 여수시청년지원센터가 주관한 ‘웃음이랑, 감성이랑, 청춘이랑 – 랑랑쇼 in 여수’ 청춘콘서트가 열렸다.
개그맨 이상민·이상호·서태훈이 출연해 개그·트로트·디제잉·토크가 결합된 신개념 복합 공연을 선보였으며 세대를 아우르는 무대로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청년 건강 프로그램 ‘맨발 걷기 · 플러깅’, 정신 힐링 프로그램 ‘멍때리기 대회’, 청년 만남 프로그램 ‘청춘 솔로엔딩’, 다양한 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운영돼 참여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정기명 시장은 “이번 청년 페스타는 전 세대가 함께하는 화합의 장으로 청년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청년이 행복한 도시 여수에서 여러분이 꿈과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시가 늘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