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차 보호자교육 성공적 마무리

경기 / 정충근 기자 / 2025-12-01 12:30:37
▲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차 보호자교육 성공적 마무리

[뉴스앤톡] 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한 ‘제2차 보호자 대상 교육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과 보호자가 함께할 수 있는 동아리 활동 중심으로 구성되어, 가족 간 소통과 협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가족 쿠킹클래스 ‘미니보틀케이크 만들기’에서는 보호자와 청소년이 함께 디저트를 완성하며 친밀감을 쌓았고, 전통공예체험 ‘한지 사각함 만들기’에서는 한지의 미적 요소를 체험하며 공동 작품을 통해 성취감과 추억을 나누었다. 이어 겨울맞이 체험활동인 ‘김장체험’에서는 한국의 전통 식문화를 경험하는 동시에 협동의 가치를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2차 보호자교육’은 청소년의 방과후 활동에 대한 보호자의 이해를 높이고, 가정과 기관이 함께 청소년을 건강하게 성장시키기 위한 협력 기반을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평가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보호자들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좋은 추억을 만들고, 건강한 식생활 지도를 통해 성장에 도움이 되고 있다는 점에서 감동을 받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관계자는 “2차 보호자교육은 가족이 함께 만들고 협력하는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보호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행복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포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성평등가족부와 포천시청소년재단이 함께 운영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역량 개발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포천시 관내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3개 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포천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