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AI와 함께 글쓰기: 기억을 쓰는 시간’ 참여자 모집

교육 / 정충근 기자 / 2026-06-24 12:30:20
▲ ‘AI와 함께 글쓰기: 기억을 쓰는 시간’ 참여자 모집

[뉴스앤톡]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은 읽걷쓰 시민저자 양성을 위한 ‘AI와 함께 글쓰기: 기억을 쓰는 시간’ 프로그램 참여자를 6월 24일부터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성형 AI를 창작 보조 도구로 활용해 시민들이 자신만의 경험과 생각을 한 편의 에세이로 창작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김신 전문 강사가 7월 8일부터 8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8회에 걸쳐 ▲글쓰기 파트너로서의 AI 활용법 ▲글감을 찾기 위한 AI 프롬프트 작성법 ▲에세이 기초 작법과 문체 다듬기 ▲AI를 활용한 퇴고 방법 ▲합평을 통한 글 완성 등을 강의한다.

참여 신청은 주안도서관 누리집에서 24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