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교육지원청 1인 1스포츠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개최

교육 / 정충근 기자 / 2026-06-24 12:30:30
▲ 1인 1스포츠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뉴스앤톡] 성주교육지원청은 2026년 6월 16일에서 6월 23일 총 3일간에 걸쳐, 관내 학교 3곳에서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를 개최했다.

본 대회는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하여 체력을 증진하고 다양한 신체 활동을 통해‘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대회는 티볼, 킨볼, 배드민턴 3종목에 초·중학생 100여 명이 출전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이번 대회에서 티볼은 성주초(여초부), 킨볼은 월항초(여초부)와 초전중(여중부)이 배드민턴은 성주초(여초부)와 수륜중(남중부)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교육지원청 단위 학교스포츠클럽 종목별 1위팀과 단일 신청팀인 풋살에는 성주초(남초부), 티볼에는 성주초(남초부), 피구에는 성주중앙초(남초부, 여초부), 배드민턴에는 대동초(남초부), 수륜중(여중부), 스포츠스태킹에는 대동초(여초부), 탁구에는 대가초(남초부, 여초부), 킨볼에는 월항초(남초부), 풋살에는 성주중(남중부), 연식야구에는 성주중(남중부), 티볼에는 성주여중(여중부), 피구에는 성주여중(여중부), 배드민턴에는 성주고(남고부)가 2026년 9월초에 있을 경북학교스포츠클럽 대회 출전 자격을 얻게 됐다.

성주교육지원청 김시용 교육장은“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체육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꿈과 행복을 키우는 방법을 터득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또한 체력 증진 및 활기찬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학교스포츠클럽을 활성화함으로써 웃음이 넘치는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