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구 어린이의 식습관 개선 위한 ‘몸 튼튼 키 쑥쑥 오감놀이터’ 운영 |
[뉴스앤톡] 인천시 중구는 인천 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4월부터 어린이 식습관 체험 프로그램 ‘몸 튼튼 키 쑥쑥 오감놀이터’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몸 튼튼 키 쑥쑥 오감놀이터’는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개선과 영양·위생·안전관리 강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된 체험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구체적으로 ▲편식 예방을 위한 식습관 개선 프로그램‘골고루 먹어요’ ▲음식의 소화과정과 몸의 작용을 알아보는‘똥은 어떻게 생길까?’▲개인위생관리 강화를 위한‘OK 손씻기’등 3개 주제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영종 어린이식생활체험관’에서 연령별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며, 철저한 방역·관리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특히 별도의 참가비 없이 무료로 운영된다.
참여 대상은 중구 지역 소재 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 아동들로, 참여 희망 기관은 ‘인천 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로 문의·신청하면 된다.
중구 관계자는“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배워 평생 건강의 초석을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노정해 센터장은“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균형 잡힌 영양 및 급식 관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 건강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 기회를 확대해 학부모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