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임실군, 대한민국 새 단장 캠페인 전개 |
[뉴스앤톡] 임실군이 지난 22일 추석 및 APEC 정상회의 개최를 대비하여 임실시장 일원에서‘대한민국 새 단장 캠페인’을 전개했다.
대한민국 새 단장 캠페인은‘새 시대, 깨끗한 국토, 행복한 국민’을 슬로건으로 9월 22일부터 10월 1일까지 전국 지자체에서 일제히 열리게 된다.
이날 캠페인에는 임실군사회단체협의회 및 임실시장상인회, 주민, 공무원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하여 임실시장 및 터미널, 중심 시가지 등 주요 도로변과 다중 밀집 구역을 집중적으로 정비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군은 추석 및 임실N치즈축제(10.8.~10.12.)를 대비하고, 국가적 행사인 APEC(10.31.~11.1.) 정상회의를 계기로 새로운 대한민국의 마음으로 가족․손님을 맞이하기 위해 대대적인 국토대청결운동을 10월 2일까지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대한민국 새 단장 주간 하천 변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청소 사각지대 환경정비 활동 및 불법투기 집중단속, 읍면별 국토대청소 활동도 병행해 천만 관광 명품 도시 임실의 이미지를 제고할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군민들의 자발적인 캠페인 참여를 뜻깊게 생각하고, 노고에 감사드린다”며“10월 긴 연휴, 추석과 임실N치즈축제에 많은 관광객과 귀성객이 임실을 찾을 것이니만큼, 지속적인 환경 정화 활동을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임실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