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6년 상반기 신규 활동처 및 단체 인증서 전달식 |
[뉴스앤톡] 인천광역시 연수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2026년 상반기 신규 활동처 및 단체 인증서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2026년 상반기에 신규로 등록한 힐스테이트레이크 송도4차 다함께 돌봄센터 외 3개 활동처와 온기나눔봉사단 외 5개 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 수여, 기본 교육, 상호 의견 교류와 네트워킹 시간으로 진행됐다.
신규 활동처 및 단체 인증서 전달식은 매년 상·하반기로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기관, 단체, 센터가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협력과 소통의 기반을 마련하고 지속 가능한 자원봉사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활동처 및 단체 인증서 전달식은 신규 활동처와 단체가 지역사회 자원봉사의 새로운 동반자로서 첫걸음을 내딛는 중요한 자리로서, 센터는 이들 기관과 단체가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구심점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연수구자원봉사센터 권희정 센터장은 올해는 세계 자원봉사자의 해로 “새로운 활동처 및 단체와 함께 연수구 자원봉사의 미래를 만들어 가게 되어 더욱 기쁘다”라며, “상호 배움과 연대의 과정속에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와 행복을 더해 가겠다”라고 밝혔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