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부평구노인복지관, 10월 노인의 날 기념 26대 프로젝트 추진

인천 / 양현모 기자 / 2023-09-27 11:25:25
▲ 10월 노인의 날 기념 26대 프로젝트 안내문

[뉴스앤톡] 인천시 부평구노인복지관은 10월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을 기념하여 ‘敬老孝親 아름다운 전통과 청춘의 삶을 찾아갑니다.’라는 주제로, 다채롭고 풍요로운 26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복지관 26대 프로젝트는 ▲孝상상 老리터 ▲老두 할 수 있어 孝 ▲재난상황, 孝안전체험교육 ▲주민과 같이, 지구와 같이, 孝줍깅 ▲청춘의 삶을 찾아가는 孝 백세대학 ▲孝道 건강검진 체 성분검사 가 진행된다.

또한, ▲아는 Know인, 孝心전하는 老인 ▲신나는 예술여행, 孝道는 행복해 ▲반려식물로 마음 전해 孝 ▲알록달록 소보로 비빔밥 드세孝 ▲선배시민봉사단 孝道공연 ▲굴포누리 기후변화 체험관 가孝 이어진다.

이어, ▲식당 환경 조성해孝 ▲음식 나눠孝 ▲밝은 눈 만들어孝 ▲경로당 리더십 UP해孝 ▲행복 김치 나눠孝 ▲NO老族은 마실 오세孝 ▲友情을 배달해孝 ▲금혼식 孝道사진 증정▲섬 나들이 가孝 등으로 마무리된다.

행사 중 주민이 응모하는 공모전은, ‘富유하고 平온하게 칭찬해孝’ ‘내가 부평 孝 스타 노래자랑대회’ ‘Know-人이라 너무 좋아’ ‘경로당 인생 네컷 찍어孝’ ‘NO老 액티브 시니어 孝사진’ 등으로 높은 참여도가 기대된다.

김동수 부장은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고 가족들을 위해 헌신한 어르신을 기억하고 배려하는 바람으로 다양한 孝行실천 행사를 준비했다며, 항상 행복하고 힘찬 청춘의 삶을 응원하고 함께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앞으로도, 2023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수상에 부응하기 위하여 경로효친 사상을 지역사회에 널리 전파하고 고취시키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여 어르신의 참여를 통해 모범복지관으로 우뚝 선다는 계획이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