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연수구 청학동, 청학 30일! 매일 스트레칭 건강 챌린지 |
[뉴스앤톡] 연수구 청학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12월까지 ‘청학 30일! 매일 스트레칭’ 건강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주민들의 스트레칭 실천을 유도해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관내 9개 자생 단체의 정기회의, 15개 경로당의 ‘건강돌봄 서비스’와 연계해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올바른 운동 습관을 위한 스트레칭 교육과 건강상담이 진행되며, 참여 주민에게는 스트레칭법이 담긴 책자와 ‘30일 챌린지 판’을 제공해 자기 주도적 건강관리 실천을 지원한다.
또한 건강상담 결과를 토대로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연계하거나 종합 상담을 통해 맞춤형 보건복지 관련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청학동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주민들이 올바른 스트레칭 습관을 익히고 스스로 건강을 돌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보건과 복지를 유기적으로 연계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하여 주민들의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