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부도서관, ‘신효마을, 오늘의 기록’ 사진전 개최

제주 / 정충근 기자 / 2026-06-22 11:20:11
▲ 서귀포시 동부도서관

[뉴스앤톡] 서귀포시 동부도서관은 지역스토리텔링 프로그램 ‘신효마을사진기록단’ 참가자들이 촬영한 사진을 전시하는 ‘신효마을, 오늘의 기록’ 사진전을 7월 1일부터 8월 30일까지 동부도서관 1층 로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세대별 시각으로 마을의 일상과 풍경, 주민들의 삶을 관찰하고 사진으로 기록·공유함으로써 지역의 정체성을 보존하고 공동체 소통과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에는 ‘신효마을사진기록단’ 참가자들이 직접 촬영한 신효마을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사진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며, 마을의 현재 모습을 기록하고 지역의 이야기를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부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신효마을, 오늘의 기록’ 사진전이 주민들이 마을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 지역의 소중한 기록을 함께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지역 문화와 공동체를 연결하는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역스토리텔링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