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수시가 지난 16일 한국동서발전(주)과 ‘2026 남도 K-가든 페스티벌’ 기업정원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뉴스앤톡] 여수시는 지난 16일 한국동서발전(주)과 ‘2026 남도 K-가든 페스티벌’ 기업정원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녹색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축제 주무대인 여서동 미관광장 일원에 기업정원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지역기업의 ESG 경영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한국동서발전은 기업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자체 홍보시설 설치와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 등을 통해 정원 유지관리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기업정원은 ‘2026 남도 K-가든 페스티벌’의 주요 콘텐츠 중 하나로 조성될 예정이며, 민간기업과 지방자치단체가 협력해 만드는 정원 모델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정원문화 확산의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기업과 함께 정원문화를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기업정원이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녹색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18일 주민설명회를 열고 행사 추진계획과 운영 방향을 공유했으며, 교통·주차대책과 지역상권 활성화, 주민 참여 확대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행사 운영계획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