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김제시장애인보호작업장, 재직근로자 능력향상 훈련 2년 연속 실시 |
[뉴스앤톡] 김제시는 김제시장애인보호작업장이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근로장애인 30명을 대상으로 '재직근로자 능력향상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장애인 근로자의 직무 적응력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고 직장생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제과‧제빵 체험과 원예치료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형 활동에 참여하며 심리적 안정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북지사 전주디지털훈련센터와 연계해 추진됐다.
체계적인 교육과 참여자 중심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근로장애인의 직장 적응력과 직무 수행 능력 향상은 물론 고용 유지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유호열 원장은 “재직 근로장애인에게 다양한 교육 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안정적인 직장생활과 자립을 지원하는데 매우 중요하며, 앞으로도 전문기관과 협력하여 근로장애인의 역량강화와 고용 안정에 되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