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의정부시, 상반기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
[뉴스앤톡] 의정부시는 6월 18일 안전사고에 대한 선제적 대응 체계를 확립하고 현장의 안전 책임을 강화하고자 ‘상반기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시 민방위교육장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법정 의무 과정으로, 현업 부서 소속 관리감독자의 안전보건 역량을 높이고 중대재해를 예방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교육은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실무 중심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 및 관리감독자의 역할, 근로자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직무스트레스 관리 방안 등을 다뤘다.
특히 예기치 못한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CPR)과 응급처치 실습을 병행해 교육의 실효성을 높였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근로자의 안전을 지키는 출발점은 최일선에 있는 관리감독자들의 철저한 안전의식”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현장 점검을 통해 ‘재해 없는 안전한 의정부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