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6년 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
[뉴스앤톡] 서귀포시와 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3일 파크선샤인 제주에서 시 협의체 위원, 읍면동협의체위원, 제6기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 TF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향후 서귀포시의 4개년 복지 이정표가 될 ‘제6기 지역사회보장계획(2027~2030)’ 수립에 발맞추어,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 사회보장 체계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공동위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특강, 주제 발표, 비전 수립을 위한 의견 수렴 순으로 밀도 있게 진행됐다.
첫 순서로 ‘제6기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김가희 지역사회보장균형발전지원센터장의 특강이 있었으며, 급변하는 복지 환경 속에서 지자체와 민관 협의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두 번째, 진행된 발표 세션에서는 김홍철 책임연구원이 서귀포시의 현 복지 실태와 당면 과제를 진단한 ‘지역주민 욕구조사 분석 결과’를 참석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참석자들은 서귀포시의 특성과 복지 수요를 반영한 차별화된 사회보장 비전을 수립하기 위한 열띤 토론과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이신선 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은 민관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서귀포시 복지의 미래를 설계하는 발판이 됐다”라며 “오늘 수렴된 소중한 의견들을 적극 반영하여 시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촘촘하고 실효성 있는 제6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겠다”라고 소회를 전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