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동해시청 |
[뉴스앤톡] 동해시는 묵호감성마을 체류형 관광 프로그램인 '2026년 묵호감성마을 동해愛 한 달 살기'의 9월 입주자(아파트형) 1명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묵호감성마을 내 공가를 활용해 예술인이 한 달간에 머물며 지역 문화·관광자원을 체험하고 창작 및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묵호감성마을은 논골담길,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묵호등대, 해랑전망대 등이 인접한 동해시 대표 관광지로 바다와 골목의 정취를 함께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모집 대상은 예술인패스 소지자로 지역 주민 또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재능기부가 가능한 예술인이며, 선정자는 입주 기간 동안 창작 활동과 온라인 홍보 활동 등을 수행하게 된다.
접수 기간은 6월 23일부터 7월 14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선옥 문화예술과장은 “묵호감성마을의 매력을 직접 체험하며 창작과 문화교류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예술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