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새마을지도자송죽동부녀회, 음식물쓰레기 올바른 배출 홍보 캠페인 추진

수원 / 정충근 기자 / 2026-06-26 10:20:23
▲ 수원시 장안구 새마을지도자송죽동부녀회, 음식물쓰레기 올바른 배출 홍보 캠페인 추진

[뉴스앤톡] 수원시 장안구 새마을지도자송죽동부녀회는 지난 25일, 음식물쓰레기 감량과 올바른 배출 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활발히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음식물쓰레기 발생량 증가로 인한 처리 비용 부담과 환경문제를 줄이고, 주민들의 올바른 배출 의식을 높이고자 추진됐다.

이날 부녀회 회원들은 지역 내 가정과 상가를 방문하며 음식물쓰레기 배출 요령과 감량 실천 방법을 집중적으로 안내했다.

음식물쓰레기 배출 시 물기를 최대한 제거하고 일반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를 정확히 구분하여 배출하는 방법을 홍보했으며, 또한 먹을 만큼만 조리하기, 남은 음식 재활용하기 등 음식물쓰레기 발생을 줄일 수 있는 생활 속 실천 방법도 함께 안내하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정용숙 부녀회장은 “음식물쓰레기 감량은 깨끗한 마을 환경 조성과 자원 절약을 위한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며 “주민 모두가 올바른 배출 방법을 실천하여 쾌적한 송죽동을 만드는 데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지도자송죽동부녀회는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환경보호와 자원순환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