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입북동, 수원시 자원순환시설 '샘플링' 동참

수원 / 정충근 기자 / 2026-06-25 10:00:27
▲ 수원시 권선구 입북동, 수원시 자원순환시설 ‘샘플링’ 동참

[뉴스앤톡] 수원시 권선구 입북동 통장협의회와 입북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지난 23일 수원시 자원순환시설을 방문해 생활폐기물 혼합배출 실태를 확인하는 ‘샘플링’에 참여했다.

이번 현장 체험은 주민들과 소통하는 통장과 행정기관이 쓰레기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올바른 자원순환 문화를 주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작업복과 마스크를 착용하고 종량제 쓰레기봉투를 직접 파봉해 일반 쓰레기 속 재활용품과 음식물 쓰레기 혼합 여부를 확인했으며 샘플링 결과, 종량제 봉투 안에서 비닐류, 플라스틱, 종이 등 재활용 가능한 자원이 일부 발견돼 철저한 분리배출의 필요성을 확인했다.

이소윤 입북동 통장협의회장은 “쓰레기 혼합배출 문제를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며 심각성을 느꼈다”며 “각 마을에서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적극 알리고 독려하는 데 통장들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경영 입북동장은 “자원순환을 위해 샘플링 체험에 참여해 주신 통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무단투기 근절과 분리배출 홍보 캠페인을 지속해 깨끗하고 쾌적한 입북동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