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립중앙도서관, '도서관 클래스 투 유' 참여기관 모집

강원 / 정충근 기자 / 2026-06-23 09:25:21
“원하는 강좌를 원하는 장소에서” 찾아가는 문화프로그램 지원
▲ 모집 안내문

[뉴스앤톡] 원주시립중앙도서관은 지역 내 독서문화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2026년 하반기 도서관 클래스 투 유’ 사업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강좌를 들을 수 있도록, 도서관이 강사를 파견해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앞서 지역 서점 등 4개 기관에서 진행된 상반기 사업은 큰 호응을 얻었다.

모집 대상은 작은도서관, 지역 서점, 교육기관, 공공기관, 기업체 등이다. 도서관은 선정된 기관이 희망하는 강좌에 적합한 강사를 섭외한 뒤 파견할 계획이다. 또한 선정 기관이 직접 강사를 섭외해 신규 강의를 제안할 수 있으며, 협의 후 진행 가능하다.

사업 신청은 6월 30일부터 접수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관은 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 서류를 작성한 뒤,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중앙도서관 독서문화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훈주 도서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도서관이 일상에 스며드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관내 기관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