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괴산군,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 교육·캠페인 추진 |
[뉴스앤톡] 충북 괴산군은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과 안전한 영농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8월까지 관내 11개 읍·면을 순회하며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 교육 및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캠페인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시기에 맞춰 농업인의 폭염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고 온열질환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읍·면별로 배치된 온열질환 예방요원 12명과 영농현장, 마을회관, 경로당 등 현장 중심의 교육과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
농업인을 대상으로 △물 자주 마시기 △시원하게 지내기 △무더운 시간대 휴식하기 등 온열질환 예방 3대 수칙을 집중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온열질환 예방 리플릿을 배부하고 모자·넥쿨러·부채 등 폭염 예방 물품을 배부해 농업인들이 영농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안미숙 소장은 “폭염은 농업인의 건강과 안전을 위협할 수 있어 사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농업인 단체,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폭염 대응 홍보와 현장 안전관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