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년 함께한 파주 법원도서관, 새 단장 마치고 재개관

경기 / 정충근 기자 / 2026-06-23 09:25:14
▲ 법원도서관

[뉴스앤톡] 파주시 법원도서관이 3개월간의 외부 시설 개선 공사를 마치고 6월 23일부터 재개관한다.

이번 공사는 노후화된 외벽과 외부 시설을 정비하고 마감재를 개선하는 등 이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특히 건물 외관을 새롭게 단장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이용 환경을 마련했다.

1997년 개관한 법원도서관은 지역 주민의 독서 문화 확산과 평생학습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왔으며, 이번 시설 개선을 통해 더욱 편안한 환경에서 시민을 맞이할 예정이다.

재개관을 기념해 6월 23일부터 7월 22일까지 한 달간 방문 행사도 진행한다. 도서관을 방문해 축하 문구를 작성한 뒤 게시판에 부착하면 캡슐 뽑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법원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이인숙 문산도서관장은 謌년 동안 시민과 함께해 온 법원도서관이 새 단장을 마치고 다시 문을 열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안하게 머물며 배우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