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로 만드는 행복마을' 행사 개최

강원 / 정충근 기자 / 2026-06-25 09:20:22
▲ '자원봉사로 만드는 행복마을' 행사

[뉴스앤톡] 태백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6월 24일 지역 주민과 어르신들을 위한 '자원봉사로 만드는 행복마을'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아이코리아(회장 박현숙), 태백시정신건강복지센터, 태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태백시니어문화예술단(단장 전혜영) 등 다양한 단체들이 뜻을 모아 동참했다.

봉사자들은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준비한 비빔밥 100인분을 어르신들에게 제공했으며, 이·미용 서비스와 문화공연 등 다양한 재능나눔 활동을 통해 즐거움과 활력을 선사했다.

또한 태백시자원봉사센터와 K-water 테크 태백권사업소는 취약계층 독거노인 15가구를 대상으로 리모컨 자동센서등 설치 봉사를 실시해 주거환경 개선과 생활 안전 확보에도 힘을 보탰다.

권순주 태백시자원봉사센터장은 “이른 무더위 속에서도 기쁜 마음으로 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사회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윤정 삼수동장은 “폭염 속에서도 어르신들을 위해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동에서도 복지 사각지대를 세심하게 살피고 주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