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6년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 원외 실무협의체' 회의 |
[뉴스앤톡] 영월의료원 공공의료협력팀은 지난 6월 23일 영월관광센터에서 영월·평창·정선 지역 유관기관 실무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 원외 실무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퇴원 후 지속적인 의료와 돌봄이 필요한 환자의 지역사회 연계를 강화하고 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퇴원환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자체 개발한 통합돌봄 선별 평가표를 실제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 중심으로 유연하게 활용하기로 했으며, 환자 정보 공유와 의뢰·회신 절차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공공의료 연계망 플랫폼 활용 방안도 공유했다.
또한 공적 지원이 어려운 대상자는 영월군사회복지협의회의 '좋은 이웃들' 사업 등 민간자원과 연계해 지원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참석 기관들은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퇴원환자가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의료·돌봄 연계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