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녹색제품 인증마크 찾고 지구를 지켜요”

경상 / 정충근 기자 / 2026-06-22 09:15:16
녹색소비주간 맞아 ‘녹색생활 실천 한걸음 워크온 챌린지’ 실시
▲ ‘녹색생활 실천 한걸음 워크온 챌린지’ 포스터

[뉴스앤톡] 김해시는 6월 녹색소비주간을 맞아 오는 29일부터 7월 5일까지 7일간 ‘녹색생활 실천 한걸음 워크온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녹색제품 인증마크를 찾아보며 녹색제품에 대한 정보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녹색소비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on)’을 통해 진행된다.

녹색제품은 제품의 생산·유통·사용·폐기 전 과정에서 에너지와 자원의 사용을 줄이고 온실가스, 오염물질 발생을 최소화한 제품으로 환경표지제품, 저탄소 제품, 우수재활용(GR) 제품 등이 해당된다.

주방세제, 휴지, 설탕, A4용지 등 일상에서 흔히 사용하는 제품에서도 녹색제품 인증마크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워크온(Walkon) 앱을 설치한 뒤 건강도시 김해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녹색생활 실천 한걸음 워크온 챌린지’에서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참가자는 챌린지 기간 동안 총 5만보 걷기 목표를 달성해야 하며,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보로 제한된다.

이와 함께 녹색제품 인증마크를 찾아 사진 인증을 완료한 후 응모하면 된다.

시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김해사랑상품권 5,000원권(제로페이)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7월 10일 ‘건강도시 김해’ 커뮤니티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가 시민들이 녹색제품에 대한 관심을 갖고 녹색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일상 속 녹색소비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