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래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 교사 역량강화 연수

교육 / 정충근 기자 / 2026-06-22 09:15:02
22일 중학교 교사 대상…현장 중심 맞춤형 대안 제시
▲ 부산동래교육지원청,

[뉴스앤톡]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은 오는 22일 오후 동래구 아트케이 갤러리에서 관내 중학교 학교폭력 책임교사 및 생활안전부장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학교폭력예방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연수는 학교폭력 책임교사의 실질적인 업무 역량을 향상시키고, 가해학생 맞춤형 지도와 사후 관리를 통한 재발 방지를 목표로 내실 있게 운영될 예정이다.

‘학교폭력사안처리가이드북’집필위원인 변성숙 변호사가 강사로 나서 ‘한눈에 보는 학교폭력 업무처리 방안’, ‘학교폭력 재발을 막는 교육적 처방전’을 주제로 현장 중심의 맞춤형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한 업무 역량 강화 방안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류광해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분쟁을 조기에 조율하는 능력을 갖추어 행정력 낭비를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폭력 건수 감소를 유도하고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책임교사들에 대한 지원을 내실 있게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