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부산남부교육지원청 |
[뉴스앤톡]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오는 30일 관내 초등학교 학생자치회 대표 57명과 함께 ‘2026학년도 상반기 학생대표·교육장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학생자치회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학교 생활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 청취를 위해 마련했다.
교육장이 학생들과 직접 소통하며 학생들의 목소리를 교육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로 운영한다.
행사에 앞서 ‘올바른 디지털 기기 사용 습관을 위한 실천방안’을 주제로 학생들이 ‘부산 남부 학생대표협의회’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각 학교의 자치활동 사례를 사전에 공유한다.
행사 당일에는 실시간 화상회의 형식으로 우수 사례를 발표하고 교육장에게 바라는 사항을 자유롭게 제안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변상돈 교육장은“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학교 생활의 주체로서 자율성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학생자치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학생들의 의견이 교육지원청의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