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콘텐츠코리아랩 팝업 스토어’ 운영

인천 / 김정희 / 2022-11-08 08:05:05
내달 4일까지 스퀘어원서…20여 작가 200여 상품 전시·판매
▲ 인천콘텐츠코리아랩 팝업 스토어 포스터

[뉴스앤톡]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인천 연수구 청능대로 210 복합쇼핑몰 스퀘어원 1층에서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인천CKL)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다음 달 4일까지 운영될 팝업 스토어에는 인천CKL의 지원을 받은 새내기 문화 콘텐츠기업과 우수 창작자, 작가 등이 만든 문구, 팬시, 피규어 등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 200여 종이 전시 판매된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은 이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인천시 주최, 인천TP가 주관한다.

팝업 스토어에는 올 한 해 동안 인천CKL에서 진행한 ‘콘텐츠 스타트업 부스터’와 ‘창작 아카데미’ 등 콘텐츠 제작 지원 및 창작·제작 프로그램 과정을 마친 20여 명의 새내기 창작자와 전문작가 등이 함께 참여한다.

인천TP는 이번에 선보인 제품이 오프라인 상권 진입장벽의 비용부담을 낮춘 테스트 마켓을 통해 문화콘텐츠 시장에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후속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인천CKL 관계자는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라며 “현장 반응 및 구매 흐름에 대한 분석을 통해 향후 제품의 경쟁력을 보다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5년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대로 691 틈 문화창작지대(옛 시민회관 터)에 문을 연 인천CKL은 상상력이 창작으로, 창작이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시설과 다양한 프로그램 및 인적 교류를 지원하는 열린 복합문화공간이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정희 김정희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