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기흥도서관, 온라인‘청년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운영
오는 20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취·창업 특강 및 1:1 컨설팅 참가자 모집
정민정
hyokyung98@naver.com | 2022-04-13 07:14:43
기흥도서관은 청년과 청소년을 위한 진로·취업 특성화 도서관으로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과 창업 준비를 위해 도서관을 찾는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준비했다.
오는 6월 3일까지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취업과 창업 방향을 설정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각 6개 주제의 취업과 창업 특강, 1:1 맞춤형 컨설팅으로 구성돼 있다.
취업 특강은 이미지메이킹 취업동향분석 트렌드 이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준비 직무특강 직무특강, 창업 특강은 위기를 기회로 창업트렌드 창업아이템 선정과 구체화 작업 창업자금조달방법 1%가 다른 사업계획서 작성법 온라인SNS마케팅&소셜 네트워크 활용 순으로 진행된다.
1:1 맞춤형 컨설팅은 자기소개서·면접·창업 분야로 세분화해 지원하며 전문 컨설턴트에게 개인별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관내 소재 대학생 및 만 39세 미만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는 20일부터 기흥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기흥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취업과 창업 준비로 막막한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할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