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원 2022년“찾아가는 수련활동”운영
정민정
hyokyung98@naver.com | 2022-04-04 13:55:23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이동무 대표이사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기위해 코로나19와 관련된 예방 수칙과 방역 등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렸던 우리 청소년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수련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용인시청소년수련원에 찾아오지 못하거나 지역 및 환경적으로 방문이 어려운 관내 단위학교로 직접 청소년지도사들이 찾아가 청소년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전인적 성장에 기여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전에는 인증제 수련활동과 임원 수련회 등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청소년수련원에 직접 방문해야했지만 코로나19에 따른 외부활동에 대한 거부감과 위험도를 감소시키기 위해 “찾아가는 수련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교육과정의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있으며 인증제 수련활동, 레크리에이션 지원, 리더십 및 안전교육 등 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했던 프로그램들을 직접 찾아가 학교 내에서도 진행할 수 있도록 계획했으며 단위학교에서 원하는 프로그램들을 운영할 수 있도록 선택형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전문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체계적인 전문지도자 인력풀 지원과 지역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찾아가는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프로그램 운영 시 코로나19 관련 생활 속 거리두기 매뉴얼을 준수해 실시하게 될 것이며 “찾아가는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되어있던 학교 현장 및 청소년들에게 활기참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