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제19회 장수한우랑사과랑 축제’ 성황리 폐막

레드푸드 체험·공연·불꽃놀이로 가을밤 수놓으며 4일간 대장정 마무리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5-09-19 21:55:02

▲ 장수군청
[뉴스앤톡] 장수군은 색에 반하고 맛에 취하는 ‘제19회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가 나흘간의 여정을 마치고 21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축제 마지막날까지도 정효스님과 함께하는 레드푸드 사찰음식 만들기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풍성한 축제장 분위기를 조성했다.

폐막식은 최훈식 장수군수를 비롯해 최한주 군의회 의장, 박용근 도의원, 김홍기 축제추진위원장, 각급 기관사회단체장과 군민 등이 함께한 가운데 장수종합경기장 메인무대에서 진행됐다.

폐막식 무대에는 가수 임창정이 출연해 대표 히트곡 무대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이어 장수의 밤하늘을 수놓은 화려한 불꽃놀이가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며 4일간의 열정을 아름답게 마무리했다.

최훈식 군수는 “올해로 19회를 맞은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는 장수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로 방문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며 “내년에도 더욱 풍성하고 품격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해 전국을 넘어 세계 최고의 먹거리 축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이어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끝까지 힘써주신 군민과 축제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제19회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는 전문 셰프와 함께하는 ‘레드푸드 요리 만들기’, 가족이 함께 즐긴 ‘토마토스파게티 체험’ 등 장수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을 통해 축제장을 붉게 물들였다.

여기에 한우마당과 사과마당를 비롯해 레드푸드존을 중심으로 장수만의 풍성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어우러져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또한 군은 축제 전 과정에서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철저한 사전 점검과 시설물 안전사고에 대비한 보험 확대 적용, 경찰·소방 등 유관기관 협조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축제를 완성했다.

김홍기 위원장은 “장수군의 대표 농특산물인 ‘레드푸드’를 활용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청정자연에서 자라는 고품질 레드푸드를 방문객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였다”며 “4일간 진행된 축제에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신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